본문 바로가기
싸리재 소식

새로 나왔어요~몸을 따뜻하고 맑게..< 어린쑥잎 귀리선식>

by 싸리재지기 2015. 10. 5.


들판에 가을 햇살이 가득하네요.


하루가 다르게 들판은 황금색으로 물들어 갑니다.


한낮엔 햇살이 따갑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찬 기운에 몸이 움추러 드네요~~



가을 햇살처럼 따뜻한 쑥차 어떠세요?


지난 봄 , 동네 아주머니들이 한잎한잎 뜯어주신 쑥잎을 곱게 말려 쑥차를 만들었어요.





온맘에서 정성껏 준비한 <어린쑥잎 귀리선식>입니다.


따뜻한 쑥차로 드시면 좋아요.





지난 봄.

싸리재 마을 말린 쑥을 듬뿍 넣었어요.


어린 쑥잎 분말은 지난 봄.

동네 어르신들이 산 기슭과 묵은 밭에서 채취한 어린 쑥으로 만들었어요.







6번 이상 깨끗하게 씻어



삶았어요.



건조기에서 저온으로 말리면



소화도 잘 되고 색이 고운 말린 쑥이 됩니다.



쑥을 빻아 쑥가루를 만들었어요.


생쑥 300g을 말리면 쑥분말이 30g 정도 나옵니다.





정읍산 귀리 90%, 말린 햇쑥 10%을 넣어 만들었어요.






쑥귀리선식 한봉지(300g) 에는 생쑥으로 치면 300g의 쑥이 들어가요~~


몸을 따뜻하게 하고, 속을 편안하게 하는 

쑥과 귀리가 제대로 만났네요.





따뜻한 물에 풀었는데, 엉기지 않고 잘 풀어지네요.

부드러워 목넘김도 좋고, 속이 따뜻하면서 편안해져요.

한잔 마시고 나니, 입안의 쑥향이 오래오래 은은하게 남아요.



따뜻한 쑥차 드시고, 마음까지 따뜻해지세요.









http://www.kongdubu.co.kr/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