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싸리재 레시피

가래떡 떡볼 요리 레시피, 싸리재마을 현미 가래떡으로 김무침 했어요

by 싸리재지기 2023. 2. 16.


어제 싸리재 쇼핑라이브에서 핫했던 떡볼, 저도 한 번 만들어 봤습니다. :)

가래떡 김싸 먹는 건 자주 하는데 이렇게 무쳐서 먹을 생각은 안 해 봤네요.

주먹밥 대용으로 완전 좋네요. 아이들 핑거푸드로도 추천해요.

크기, 간은 취향껏 하시면 되고요!

 


싸리재마을 가래떡 끓는 물에 데쳐 주세요. 해동해서 하면 금방, 냉동상태로 하면 시간이 좀 더 걸려요.

전 냉동상태로 해서 끓는 물에 잠깐 끓이다 불 끄고 잔열로 말랑하게 만들었어요.

말랑해진 가래떡은 찬물샤워 시켜 줘요.

그리고 가위로 뚝뚝뚝. 간장 1+ 참기름 1+구운곱창김 1, 파송송. 뒤적뒤적. 끝.

 

깨소금 부셔서 올려도 좋겠지요?

 


전 가래떡 2봉해서 간장 1 넣었는데요, 간은 조절해서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아이들은 간장 없이 조미김 부셔서 바로 무쳐 먹여도 좋아할 것 같아요.

맛있는 가래떡김무침, 꼭 한번 해서 드셔 보세요. 아침 식사로도 너무 좋네요.

그럼 오늘 하루도 맛있는 거 많이 드시고 건강하게 보내세요~

.
.

➕포슬포슬 거피 팥고물 쑥인절미가 새롭게 출시되었어요. 담백하고 고소한 거피 팥고물이 쑥찰떡과 찰떡궁합! 히트예감, 싸리재마을 쑥인절미입니다.

➕따뜻한 봄바람 타고 산뜻한 제주레몬이 싸리재마을을 찾아 왔어요. 이번엔 유기농레몬입니다. 새콤달콤 맛있는 국산 유기농 제주레몬 싸리재마을에서 만나 보세요. 세척도 편해서 정말 좋아요~

➕일년의 한 달, 자연이 내어주는 고마운 선물 고로쇠수액 판매 시작합니다. 지리산 해발 700미터 이상 지역에서 채취한 고로쇠 수액이에요. 산지에서 직접 발송되는 고로쇠수액으로 봄을 시작하세요. 고로쇠 500ml 낱개판매도 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100% 국산 배를 착즙했어요. 황토마을 하루 한 잔 배즙 어떠세요? 품질 좋은 국산 배를 NFC 착즙 방식으로 만들어 달콤하고 깔끔한 배즙이에요. 끓이지 않고 착즙했어요!

풍성한 먹을거리 다양한 제철농산물이 있어요. 싸리재마을로 오세요~💕

 

싸리재 가래떡 [유기농 무염 현미가래떡 1kg] 아침 식사 대용 다이어트떡

마을기업 싸리재

www.ssarijai.com

 

 

구워먹는 현미 쑥떡 [쑥현미가래떡 1kg]소포장 간식떡

마을기업 싸리재

www.ssarijai.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