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싸리재 먹거리(상품)

산속의 장어라고 불리는 둥근마, 싸리재 마을에서 캤어요.

by 싸리재지기 2016. 11. 15.

싸리재 마을 둥근마 2kg


싸리재 마을 부녀회장님이 기른 둥근마입니다.



둥근마 2kg씩 판매합니다.



올해 둥근마는 정말 둥글둥글하게 생겼네요.


둥근마는 산속의 장어라고도 불리우며, 


산에서 나는 약이라고 하여 흔히 산약이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뮤신이 일반 마보다 4배 가까이 들어있어요.

(뮤신은 마를 잘랐을 때 단면에서 보이는 끈적한 성분을 말합니다. 

이는 단백질의 흡수를 촉진하고 위벽을 보호하는 장내 윤활제 역할을 해요.)




껍질을 벗기니 속살이 드러나네요.



잘라보니 정말 미끄덩 미끄덩해요. 




생으로 드시는게 가장 좋지만 미끌거리는 식감이 싫다면 적절히 요리해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생으로 갈아 드시거나, 맑은 찌개에 깍뚝썰어 넣으면 부드럽게 넘어가요.


마는 믹서기에 오래갈면 갈변되고 거품이 많이 생겨서 강판에 가는게 좋아요.



 둥근마 사러가기


온맘으로 스토리채널 구독



Icon made by SimpleIcon from www.flaticon.com is licensed under CC BY 3.0





----------------------------------------------------------------------------------------------

작년 둥근마 밭 모습이에요.







비가 그친 어느날...

찾아 간 나의 둥근마 농장은 ㅠㅠ


풀들로 가득차고야 말았네요..



부모님도 

지인들도 모두 말렸습니다. 

수확해도 생산비도 못 건진다고... 



어떻게 할까?  어떻게 할까?


둥근마 밭에서 얼마나 고민했는지 몰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