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싸리재 먹거리(상품)

검은콩이 듬뿍~~새로 나온 검은콩 설기떡

by 싸리재지기 2016. 3. 22.





콩은 밭에 나는 고기라고 하지요.


여러가지 콩 중에 요즈음 검은콩이 인기랍니다~~


검은콩을 듬뿍~~ 넣어 현미떡 만들어 달라는 분이 계셔서 만들게 되었어요..






검은콩은 참 좋다지요~~

어릴땐 콩밥이 참 싫었는데...

나이를 먹어 가니 구수한 콩이 땡기네요~



서리태를 물에 불려 현미쌀가루에 섞었어요. 





    콩을 듬뿍 넣으려고 쌀 대비 20% 만큼이나 넣었네요~~

    재료는 딱 세가지~~ 유기농 현미 79%, 검은콩 20%, 천일염 1%



     시루에 안쳐 편편하게 고르고...



     칼집을 내서 찝니다.

 


    현미떡이라서 30분 이상 푹 찝니다.



    따뜻하게 바로 먹으니 구수하고~ 포근하고~ 


    현미떡의  구수한 매력에 푹 빠지겠어요.





    한 조각에 콩이 15개 정도 들어가네요~~ 



    한개씩 봉지 포장합니다.



    식힌 다음 포장해서 급속냉동해요. 

    

 


     콩이 듬뿍 들어간 현미떡.. 

     맛있게 잘 만들었어요~~

  



소포장 검은콩 설기떡 이예요.


재료는 딱 세가지~~ 유기농 현미 79%, 검은콩 20%, 천일염 1%



쫀득하게 치댄 떡 보다는 보슬보슬하게 부서지는 설기를 좋아하시는 분

가볍게 드시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가볍고, 든든하고 구수한 검은콩설기..

따뜻하게 데워드시면 참 담백하게 맛있어요~~


아이들 이유식으로도 좋아요.

조금 떼어 입안에 넣어주면 오물오물 침에 녹여가며 먹더라구요~


환자식으로도 좋아요.

현미쌀을 여러차례 빻아서, 오래 쪘어요.

소화도 잘 될거예요.


<무염 검은콩설기>도 있어요.



http://www.kongdubu.co.kr/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06



 쇼핑몰로 이동


온맘으로 스토리채널 구독



Icon made by SimpleIcon from www.flaticon.com is licensed under CC BY 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