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싸리재 레시피

따끈하게 팥죽 한그릇 어떠세요? 팥죽 만들기 세트로 간편하게 동지팥죽 준비하세요 | 2023 동지

by 싸리재지기 2023. 11. 30.

 

따끈한 죽이 생각나는 추운 아침이에요. 제가 사는 곳은 다른 곳보다 5도 정도 낮은 것 같아요. 오늘은 정말 춥네요.

 


그래서 아침에 얼른 팥죽을 끓여 봅니다. 팥물에 생수 100미리 정도를 넣고 중불로 끓이다 새알심 퐁퐁. (전 미리 넣어서 너무 퍼지긴 했어요)


따끈하게 한 그릇 맛있게 먹은 팥죽이 추운 겨울 아침을 훈훈하게 하네요.

오늘이 지나면 12월이네요. 한겨울이 오니 또 좋네요.

달력을 넘겨보니 올해 동지는 12월22일 금요일이네요. 즤집 어린이 방학하는 날이 동지였네요. :)

모두 안전하고 건강한 하루 되세요.

.
.

➕가래떡, 앙금말랑떡, 그래놀라와 볶은곡식, 마시는 우리곡물 3종 맛보기 상품 25%까지 할인합니다.(1인 5개까지/한정수량)

➕요리와 할인 그리고 이벤트가 함께 하는 싸리재쿡 이번 주제는 추억돋는 겨울먹거리랍니다. 수수부꾸미, 통통달콤호떡, 우리밀찐빵 3종 최대 15% 할인하고 있어요. (~11/30)

➕쪄서 말린 토종생강(건생강) 출시 되었어요!! 설탕이 부담스러워 생강차 드시는걸 꺼리셨다면 쪄서 말린 토종생강 만나보세요! 따스한 겨울나기에 큰 도움이 될 거랍니다. 유기농 생강분말도 판매 중이에요~

➕따로 손질할 필요가 없는 곡성 알토란 판매 하고 있어요! 뜨끈한 토란무국 생각나는 아침, 간편하게 깐토란으로 끓여드세요!

➕무농약 우리밀과 국산팥앙금으로 만든 네니아 찐빵 3종 판매합니다. (우리밀/단호박/흑미, 무농약백밀사용) 50g 크기로 아담해서 한번 먹기 딱 좋은 크기랍니다.

➕논지엠오 냉압착 순수유채유 판매합니다. 장수 성암마을 토종벌꿀 35% 할인 중이에요. 좋은 상품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건강한 겨울 준비 하세요.

 

마을기업 싸리재

since 2002년. 유기농 현미떡 통곡식 가공. 현미가래떡, 떡국떡과 유기농 오트밀, 국산 귀리제품, 볶은곡식 등 믿을 수 있는 싸리재마을

www.ssarijai.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