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아침식사로 활용하면 정말 좋은 간단떡국 레시피들 정리해 봅니다.
애매하게 남은 국물을 활용해서 다양하게 끓여 먹을 수 있어 냉털하기에도 좋고요, 식재료 알뜰하게 먹는 방법으로 도움이 된답니다.
거의 모든 국물과 어울려요. 싸리재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떡국떡 냉동실에 쟁여두고 필요할 때 꺼내 드시면 정말 좋아요.
이미 완성된 국물이라 떡국 끓이는 시간 5분이면 충분해요.
그럼 다양하게 끓여 간편한 아침식사로 먹을 수 있는 재활용 간단떡국 레시피 소개해 드릴게요.
부드럽고 구수하게 끓여 드세요 시금치 된장 떡국
싸리재에서 판매하고 있는 유기농 노지시금치 된장국 끓여 먹고 남은 국물에 떡국떡 넣어 부그르르 끓였어요. 부드러운 시금치와 정말 잘 어울려요.
달큰하고 맛있는 토마토 알배추볶음 활용 토마토배추떡국
많은 사랑 속에 판매가 되었던 유기농배추로 만든 토마토알배추볶음에 국물 조금 추가해서 떡국떡 넣어 끓인 떡국이에요. 배추우거지로 끓여도 맛나답니다.
들깨가루 듬뿍 넣어 구수한 무청시래기된장국에 현미떡국떡
들깨가루 듬뿍 넣은 무청시래기에 현미떡국떡이면 끝이에요~ 구수하고 정말 맛있습니다.
유기농 조랭이떡 퐁퐁 넣어 구수한 토란대 들깨 조랭이떡국
명절나물로 만든 토란대나 고시리나물에도 국물 추가해서 떡국떡 넣어 먹으면 참 좋아요. 들깨가루 추가해서 자작하게 졸이면 파스타 느낌으로도 드실 수 있답니다.
겨울철 꼭 한 번 드셔보세요~ 매생이 떡국
겨울엔 꼭 한 번씩 먹고 지나가게 되는 매생이굴국에도 떡국떡 잘 어울려요. 굴 듬뿍 넣어 매생이굴국 끓여드시고 남는 국물에 떡국떡 넣어도 드셔보세요. 겨울이 되면 생각나실 거예요.
아이들도 참 좋아하는 계란떡국 레시피
싸리재에서 판매되는 한우사골농축액 활용해서 간단하게 끓여 드세요. 사골농축액과 생수 넣고 보글보글 끓이다 싸리재 떡국떡 퐁퐁 달걀물 쪼로록이면 끝! 정말 부드럽고 맛있어요.
다가오는 설 명절 싸리재 떡국떡 준비해 두세요. 명절 전 택배 발송 마감은 1월24일(금)입니다.
그럼 맛있는 식사하세요~
<싸리재마을 다양한 떡국과 새해 상차림 상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