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같은 유기농 포도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감탄&감동의 도덕현 유기농 포도
(머루, 알렉산드리아, 샤인머스켓, 블랙사파이어)

전북 고창에는 유기농 포도농사꾼 도덕현 농부님과 농부님의 자랑인 머루포도 거목 4그루가 있어요.
포도나무의 나이는 20년살,
포도나무 둘레는 80cm.
한나무가 차지하는 공간은 300평.
그 나무에서 열리는 포도는 4500송이.
그 거목은 도덕현 농부님의 유기농 포도농사의 결정판이자 수 많은 유기농 포도농가의 꿈이 되고 있어요.


다른 과일도 그렇겠지만 포도는 껍질과 씨앗에 영양이 많습니다.
화학 농약과 비료 없이 자연스럽게 자란 포도는 항산화 물질인 레스베라트롤과 안토시아닌을 더 많이 함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 포도는 비타민 C와 K, 그리고 필수 미네랄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와 뼈 건강에 기여합니다. 농약 잔류물 걱정 없이 껍질째 먹을 수 있어 식이섬유 섭취량도 늘어납니다. 천천히 자란 친환경 포도는 더 진한 맛과 향이 있어요.
추석 명절, 특별한 유기농 포도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도덕현 농부님의 30년 농사 철학이 빚어낸 4가지 품종의 유기농 포도
농약과 화학 첨가물 없이 자란 행복한 포도 나무의 결실.지금 맛보세요.
달콤한 과즙, 아삭한 식감, 그리고 은은한 향기가 어우러진 자연의 선물. 입안에 가득 퍼지는 포도의 진정한 매력을 빠져들거에요.

이번 추석 보름달처럼 풍성한 도덕현 유기농 포도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30년 농부의 정성과 자연의 선물이 어우러진 4가지 품종의 프리미엄 포도 세트. 건강에 좋은 항산화 물질이 가득하고, 화학 첨가물 없는 안전한 먹거리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어요.
도덕현 유기농 포도로 특별한 추석의 기쁨을 나눠보세요. 달콤한 정성, 건강한 감사, 도덕현 유기농 포도가 책임집니다.
"포도나무와 대화하며 농사를 짓습니다"

나무에게 자유를 주는 것! 도덕현 농부님이 포도농사의 궁극적인 목적이랍니다.
행복한 포도나무에서 건강한 포도가 열린다는 믿음으로 농사를 짓고 있어요.
농부님은 포도 나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넓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축분이 아닌 직접 제조한 식물성 발효퇴비로 토양을 관리합니다. 이 농법은 탄소순환농업이라고 하는데요, 저연의 균과 미생물을 활용하고 탄소배출을 줄여 나무와 사람이 공존하고 상생하는 농법입니다.
포도알에 웬 이쑤시개?

농부님의 포도밭 곳곳에 이쑤시개를 꽂은 포도들이 있어요.
농부님은 일부러 이쑤시개로 상처를 낸다고 하네요.
포도들이 스스로 자생하는 능력을 확인하기 위해 아프지만 이쑤시개로 콕콕 꽂아놓았답니다.

며칠이 지나 이쑤시개를 뺀 포도들은 이처럼 스스로 상처를 치유하고 아물어요.
와~ 일반 시중의 포도였으면 무르고 썩었을텐데..
유기농 포도의 놀라운 자생력과 신비로움에 눈을 뗄수가 없었어요.
몇번이고 상처를 만져 보게 되네요.
보석 같은 네 가지 포도를 만나보세요.

♥ 웅장한 포도나무의 결실의 주인공~ 유기농 머루 포도
♥ 진한 향이 일품인 포도의 여왕~ 유기농 알렉산드리아
♥ 씨없는 포도, 독특한 모양~ 유기농 블랙사파이어
♥ 연두빛 신선한 맛이 특징인~ 유기농 샤인머스켓
첫번째. 4500송이의 주인공! 유기농 머루 포도~
달콤 상큼한 유기농 머루포도로 달콤한 향이 풍부하고 와인으로도 만드는 매력적인 포도에요.
기본적으로 머루포도를 포함하여 유기농 포도는 시중에 파는 포도보다 알이 대체적으로 작답니다.
포도는 껍질과 씨앗까지 다 먹어야 영양을 다 섭취할 수 있다고 하니 안전하게 자란 유기농 머루포도,
껍질까지 꼭꼭 씹어서 드세요.
머루포도의 껍질이 얇아 거부감없이 드실수 있답니다.
두번째. 이것이 진짜 샤인 머스켓이다.
청포도 아니냐구요?
샤인머스켓을 찾아 한참을 헤맸는데, 이게 바로 유기농 샤인머스켓이라고 하셔서 믿기지 않았어요.
우리가 아는 샤인머스켓은 포도 알이 굵고 포도색은 진한 연두빛이고 씨앗은 없잖아요.
그런데 맛을 보니 샤인머스켓 특유의 망고와 청포도의 조화로운 맛이 딱 샤인머스켓이 맞더라구요.
우리가 알고 있던 샤인머스켓은 지베렐린 처리를 해서 키우는 포도라고 합니다.
지베렐린은 농약은 아니지만 식물호르몬의 일종인 화학물질입니다. 인위적으로 씨앗을 없애고 과실을 크고 균일하게 하기 위해 포도알이 열릴때부터 2~3차례 지벨렌린 용액에 포도송이를 담그는 작업을 한다고 해요.
진짜는 바로 유기농 샤인머스켓으로 일반 포도처럼 작고 씨가 있답니다. 포도알 색도 노란빛이 도는 연두색입니다.
다른 포도와는 달린 샤인머스켓은 어릴 때 잠깐 햇빛으로부터의 상처를 막기위해 종투를 씌워줍니다.
수확하기 2주 전에는 종이봉투를 제거하여 포도가 영양분을 그대로 받을수 있도록 키웁니다.
세번째. 재밌는 모양에 보석같은 블랙 사파이어~
국내에서 포도농가가 제일 어려워서 다 포기했다는 이름처럼 귀하기 귀한 블랙 사파이어에요.
길죽한 타원형모양에 보조개가 콕! 가지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가지포도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포도에는 다 씨가 있기 마련인데 유일하게 블랙 사파이어만은 씨가 없는 게 특징이랍니다.
씨 없는 포도의 진수, 독특한 모양과 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이에요.
타원형의 모양이 특징인 블랙사파이어는 보기만 해도 식욕을 자극합니다.
씨가 없어 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과육의 단단한 식감이 아삭한 식감을 선사합니다.
달콤하면서도 적당한 산미가 있어 후식으로 즐기기에 perfect합니다.
껍질째 씹으면 아삭함과 동시에 달달한 포도로 식감과 모양, 맛이 특별하답니다.
네번째. 사랑하는 사람에게만 몰래 주고픈~ 알렉산드리아 포도
맛과 향, 포도의 자태가 정말 아름답고 풍부한 향이 남다른 알렉산드리아 포도입니다.
샤인머스켓이랑 뭐가 다르냐구요?
얼핏보면 비슷하지만 자세히 보면 샤인머스켓은 살짝 타원형의 모양에 노란빛이 돌고 알렛산드리아는 동글동글한 모양에 청색빛이 난답니다. 알렉산드리아 포도가 샤인머스켓과 닮은 이유가 있답니다. 바로 알렉산드리아가 샤인머스켓의 어머니이기 때문이죠.
알렉산드리아 포도를 맛보시면, 그 풍부한 향과 맛, 그리고 아삭한 식감의 조화로움에 반하게 될 거에요.
한 입 베어 물면 입 안 가득 퍼지는 꽃향기와 과일 향의 조화로움에 감탄하게 됩니다.
맛은 달콤하면서도 적당한 산미가 있어 균형이 잡혀 있고, 과즙이 풍부하여 상큼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식감은 아삭아삭하면서도 부드러워 씹는 재미가 있습니다.
알렉산드리아 포도는 청색과 홍색 두가지입니다. 두가지 색 중에 랜덤으로 보내드립니다.
유기농 포도 제품 이렇게 구성했습니다.
1. 4가지 포도 모음 2kg (500g 4봉지)
2. 유기농 머루 포도 2kg (500g 4봉지)
3. 유기농 알렉산드리아 2kg (500g 4봉지)
4. 유기농 블랙사파이어 2kg (500g 4봉지)
5. 유기농 샤인머스켓 2kg (500g 4봉지)
여기서 잠깐!! 유기농 포도 알고 먹으면 더 맛있어요~
♥ 포도껍질에 있는 하얀분은 무얼까요?
포도의 당분이 껍질에 드러나는 것으로 농약이 아니니 안심하시고 드셔도 된답니다.
덧붙여서 유기농 포도니 먼지만 털어내고 먹어도 된다는 사실!!
♥ 포도가지에 남아 있는 포도살이 보이시죠?
농약 성분이 많은 포도는 알맹이를 떼어냈을 때 똑 떨어지지만 유기농 포도는 농약성분이 없어 포도를 따먹을 때 심지(포도살)가 가지에 붙어 남는답니다.
내가 먹는 포도니까 안전하고 건강한 포도면 더 맛있겠죠~
♥ 줄기가 마트에 파는 것보다 싱싱하지 않다구요?
관행 포도농사에는 포도알이 떨어지지 않게 하기 위해 줄기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 약품처리(호르몬제의 일종)를 합니다.
하지만, 유기농 포도는 약품처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줄기가 얇거나 가지의 색 그대로 갈색이 있을 수 있답니다.
♥ 포도는 어느 부분이 제일 맛있을까요?
도덕현 농부님께서 맛보라고 포도송이 아랫부분을 따서 주셨어요. 제겐 너무 달콤한 포도였어요,
그런데 제일 당도가 없는게 아랫부분이라네요. 그래서 포도 당도를 측정할 때 아랫쪽 포도로 한대요.
가장 달콤하고 맛있는 건 송이 위쪽 포도알이랍니다.
포도송이의 위쪽에 달린 포도알들이 일반적으로 더 많은 햇볕을 받아 당도가 높습니다.
특별히 달콤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이 부분부터 맛보세요.
꼼꼼하게 포장해서 보내드려요~
그날그날 나무에서 잘 익은 포도를 따서 잘 손질해서 포장합니다.
유기농 포도는 포도 송이가 작은 게 많습니다.
작은 송이일 경우 한봉지에 2송이를 넣을 수 있어요.
스티로폼 박스에 담을 때는 큰 것과 작은 걸 섞어서 4봉지 2kg 이상 담는 답니다.
완충제를 사이사이에 넣어 흐트러짐 없이 꼼꼼하게 포장해서 보내드릴께요.
그러나~
꼼꼼하게 포장해서 스티로폼 상자에 넣어 보내지만 배송 중에 알이 떨어지거나 무를 수 있어요.
유기농 포도는 호르몬이나 농약처리를 하지 않기에 줄기가 굵고 단단하지 않습니다.
사진과 같이 포도알이 떨어질 수 있는 점 참고해서 주문해주세요.
그렇지만 심한 상태일 경우에는 사진을 찍어 보내주시면 조치해드리겠습니다.
신선식품이기 때문에 반품은 어렵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도덕현의 유기농 포도
30년이 넘도록 '열매는 나무가 키운다는 원칙을 바탕으로 유기농을 고집하고 계시는 도덕현 농부님!
쉴틈없이 포도에 붙어있는 벌레하나하나까지 연구하시면서 포도나무에게 이로움만 찾아 노력하시는 농부님을 만나면서
이보다 더 깊은 사랑이 있을수가 있나 싶을 정도로 감동을 받은 포도나무, 그리도 정성 가득한 농부님이었습니다.
제대로 키우고 자연적인 농법으로 맛있는 포도를 맛볼수 있다는 것에 너무나 감사하고, 많은 분들에게 귀한 유기농 포도를 선보일수 있다는것에 행복합니다.
산지직송 유기농 포도 2kg 전북 고창 도덕현농부 머루 샤인머스켓 블랙사파이어 알렉산드리아 -
도덕현 농부님의 30년 농사 철학이 빚어낸 4가지 품종의 유기농 포도. 웅장한 4500송이의 주인공! 유기농 머루 포도. 진한 향이 일품인 포도의 여왕, 유기농 알렉산드리아. 씨없는 포도, 독특한 모
ssarijai.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