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는 비가 많이 와서 단맛이 적은 단호박도 섞여 있었지만 올해는 날씨가 도와줘서 너무 맛있어요.
올 여름 내내 단호박으로 행복하시길 바래요.
.................
◎ 싸리재 상품소식
◆ 휴대가 간편한 스틱 포장 출시했어요.
고소한 콩가루, 옛날맛 미숫가루, 쑥 미숫가루 3가지를 스틱포장으로 만들었어요.
골고루 맛보시라고 맛보기 상품도 만들었으니 골고루 드셔보세요.
◆ 오트밀 고구마와플 생지
싸리재가 고구마말랭이를 만들면서 만난 "행복한 고구마"농장의 달수 고구마 그 맛이 너무 좋아 아이스고구마, 군고구마가루, 고구마절편, 고구마앙금떡을 만들게 되었고 지금도 판매중이에요. 그런데 이번에 새로운 고구마상품을 만들게 되었어요. 유기농 고구마에 오트밀을 넣어 만든 " 오트밀 고구마 와플생지 " 지난주 목요일부터 판매했는데, 후기가 없는 신제품을 참 많은 분들이 구입해주셨어요. 어떻게들 드셨을까 너무 궁금해요.
밀가루 없이, 설탕없도 달콤하고 맛있는 와플반죽을 만들 수 있게 되어 너무 좋아요. 고구마가 주재료라서 달달한 군고구마 맛이에요. 시제품이라 25% 할인하고 있으니 아이들 건강한 간식을 찾는 분들, 와플은 너무 좋아하는데 밀가루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꼭 드셔보세요. 저희는 순수 원재료만으로 먹거리를 만들어왔고 앞으로도 그 원칙은 지켜갈거에요.
황토마을 고구마말랭이를 알갱이로 만들었어요. 군고구마가루는 물이나 음료에 잘 풀리지 않아요. 군고구마알갱이는 와자작 씹히는 식감이 좋아서 고구마 라떼, 음료나 미숫가루, 요거트와 함께 등 다양하게 활용가능해요. 치아가 안 좋거나 씹는게 부담스러운 분들은 따뜻한 물을 붓고 3분이면 고구마죽으로 드실 수 있어요. 토핑이나 국산 고구마로 만든 고구마 알갱이로 평소 먹던 요리에 맛과 비쥬얼을 더해보세요.
하지만 미니 단호박은 저장이 오래되지 않는 농산물이라서 11월부터는 판매할 수가 없어요. 맛있는 미니 단호박. 오래두고 먹을 방법을 찾다가 단호박을 손질해서 얼리기로 했어요.
쪄서도 얼려보고, 생으로도 얼렸는데 찌지 않고 생으로 얼린 후 해동하지 않고 바로 쪄 보았더니 너무 좋았어요. 쪄서 냉동했다가 다시 찌면 무척 질어지는데, 얼린 생단호박을 그대로 찌면 포근포근 괜찮더라구요. 수확 후 10일 ~15일 정도 후숙한 단호박으로 손질하여 그대로 얼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