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밥처럼 빵처럼 드세요, 매주 수요일 예약발송! 담백한 설기 & 색다른 설기 | 미니 떡케이크 / 아침 간편식사 / 햇쑥소식과 쑥버무리(쑥털털이)

by 싸리재지기 2024. 3. 20.

 

새봄을 맞아 새롭게 출시된 싸리재마을 설기떡 8종과 쑥버무리(쑥털털이) 소식 전합니다. 

아침식사로 참 좋은 보실보실 쫀득한 설기떡, 아침대용 식사떡으로 넉넉하게 채워 두세요. 매주 수요일 만들어 냉동하지 않고 바로 보내드려요. (냉동떡 별도 판매)

밥처럼 빵처럼 즐기세요. 아침이 즐거워져요.

◎ 쑥버무리와 햇쑥 소식

오늘 처음 쑥버무리를 만들었어요. 멀리 거문도에서 해풍맞고 자란 귀한 무농약 쑥이 들어왔어요. 놀랄만큼 비싼 쑥이랍니다. 그 쑥을 듬뿍 넣어 쑥 버무리를 만들었어요. 

싸리재마을의 봄은 햇쑥을 채취하는 3월 말 시작됩니다. 

2013년부터 봄이 되면 어린 쑥을 뜯어 팔아왔어요. 그때마다 쑥버무리를 만들어 판매해달라는 요청이 많았지요. 회원님들의 요청이 많았기에 해마다 쑥버무리를 만들어봤어요.​

하지만 쑥버무리는 쉽지 않았어요.

 



쑥을 많이 넣으면 쑥잎에 있는 수분 때문에 질어서 식감이 좋지 않고 쑥을 적게 넣어 만들면 쑥향도 없고 도무지 쑥털털이 같지 않았어요. 여러번 시도를 해왔지만 맛있게 안 만들어졌고 판매하지 않는 걸로 결론이 났어요.

​떡을 만든지 20년, 쑥버무리는 제일 큰 숙제였어요. ​

 


2024년 11년만에 쑥버무리를 팔기로 했습니다. 오랫동안 고민하고 방법을 찾아왔고, 70%쯤 만족할만한 떡을 만들게 되었어요. 매주 월요일부터 쑥 재고가 있는만큼만 판매합니다. 

무설탕 쑥버무리를 원하시는 분은 3세트 주문하시면 만들어드릴께요.

 

구매는 이곳에서>>

 

쑥버무리 100g 8봉지 , 당일 생산한 개별포장떡 쑥털털이 - 싸리재마을

▶제품명 : 싸리재마을 쑥버무리 100g * 8봉지 ▶원재료 및 함량 : 현미멥쌀(국산,유기농) 47.3%, 쑥(국산,무농약) 35%, 깐밤(국산) 9.3%, 단호박(국산) 3.8%, 설탕(외국산, 유기농) 3.8%, 천일염(국산) 0.6% ▶

ssarijai.com

 

◎ 신상품 소식

설기떡으로 챙겨보는 아침 식사 어떠세요?

 


떡으로 아침을 드신다면 설기떡으로 드시는게 좋아요. 설기는 쌀을 불려 물이나 수분이 있는 재료를 섞어 빻아서 그대로 시루에 앉혀서 찌는 떡을 말합니다.

가래떡이나 절편 찹쌀떡, 인절미 같은 떡은 쌀가루를 익혀서 치대기 때문에 탄력이 생기고 뭉쳐 있기 때문에 아침식사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설기는 물에 잘 풀어지기 때문에 노약자나 아기들도 소화가 잘되는 떡입니다.

싸리재의 다양한 설기떡을 아침식사대용으로 즐겨보세요. 

매주 수요일) 바로 만든 설기 8가지 보내드려요.

저희는 냉동 떡만 판매하고 있어요. 다양한 떡을 소량 단위로 판매하기 때문에 당일 발송떡 판매는 어려웠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당일 만든 떡을 찾으시는 분들이 계셨는데, 5키로 단위로만 가능하다고 말씀드렸어요.

하지만 꼭 필요한 분들을 위해 바로 만든 떡을 보내드리려고 합니다. 다만 매일 만드는 건 어려움이 있어서 요일을 정해 만들려고 합니다.

▶ 매주 금요일 오후 1시에 오픈합니다. 화요일까지 예약 주문을 받고 수요일에 만듭니다.
▶ 냉장으로 보내 드리니 받으시면 냉장 또는 냉동 보관하세요.
▶ 모듬상품도 있어요. (담백한 설기 3종 / 색다른 설기 4종)
▶ 수요일 예약상품이 아닌 냉동 설기 9가지는 언제든 구입하실수 있어요.

★ 예약상품입니다 ★

매주 수요일 하루만 만들어요. 금요일 오후 1시~ 화요일 오후 6시까지 주문 받습니다.얼리지 않고 당일 만들어 보내드립니다.

◇ 담백한 설기 4가지 : 무염현미설기, 오트밀현미설기, 발아현미설기, 흑임자현미설기

 

구매는 이곳에서>>

 

 

수요일 예약상품) 담백한 설기 80g 8봉지 4종 - 싸리재마을

아침 식사 대용으로 좋은 오늘 만든 담백한 설기 4가지 떡으로 아침을 드신다면 설기떡으로 드시는게 좋아요. 설기는 물에 잘 풀어지기 때문에 노약자나 아기들도 소화가 잘되는 떡입니다. 담백

ssarijai.com

 

◇ 색다른 설기 4가지 : 단호박고지현미설기, 알밤쑥현미설기, 꿀백설기, 고구마 꿀설기

 

구매는 이곳에서>>

 

수요일 예약상품) 색다른 설기 100g 8봉지 4종 - 싸리재마을

아침 식사 대용으로 좋은 오늘 만든 색다른 설기 4가지 떡으로 아침을 드신다면 설기떡으로 드시는게 좋아요. 설기는 물에 잘 풀어지기 때문에 노약자나 아기들도 소화가 잘되는 떡입니다. 색다

ssarijai.com


◎ 곧 만나요.

 


1. 유기농 두릅(전북 태인)과  성암산 참두릅(전북 장수) : 4월 초
2. 유기농 고사리(삶은 생고사리, 건조 고사리) : 4월 중순
3. 지리산 산마늘(명이나물) : 4월 초

댓글